sub1

임신

임신은 아름다운 생명이 태어나는 축복적인 일입니다. 임신을 계획하는 분들이라면 미리 임신 증상과 임신 중 피해야 할 것 등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마다 임신 초기 증상 및 징후는 차이가 있고 시기도 다양한데 대개는 임신 4~6주 정도면 초기 증상이 나타납니다.

임신 초기 증상

sub1_bt갑자기 생리가 멈춤
대표적인 임신증상으로 예정일이 지났는데도 갑자기 생리를하지않는다면 의심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규칙적으로 생리를하는여성에게서 생리예저일보다 10일 이상 지나면 의심해 볼 필요가있지만  월경주기가 불규칙하고임신이 되었더라도  수정란이 자궁내막에 착상되는과정 출혈이 생기거나 정서적 장애, 환경의 변화, 호르몬 불균형에 의한 배란 장애로 생리가 지연되기도 합니다.

sub1_bt2감기몸살기운
감기 몸살처럼 호르몬의변화로 추었다 더웠다하며 감기 증상과 비슷하게 몸살처럼기운이 없고 이유없이 졸리며 의욕이 없어집니다.

 

sub1_bt3

유방이 커지고 통증
유선의 발달과 호르몬의영향으로 생리때 처럼 유방이 단단해지고 유두나 유방을 조금만 건드려도 통증을 느끼며, 유두색이 더 짙게 변하기도합니다.

 

sub1_bt4유방이 커지고 통증
호르몬의 영향으로 자궁이 커지고  활동도 많아지므로  질분비물이 증가합니다.

 

sub1_bt5소변이 자주 마려움
배뇨후에 잔뇨감이 느껴지는데 자궁이커지면서 방광을 압박하기 때문에 조금만 소변이 차도 화장실을 가고 싶어집니다.

 

배가 당기고 아픔sub1_bt6
자궁이 커지면서 근육을 당겨하복부나 사타구니부위에 통증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임신진단

임신을 진단하기 위해서는 혈액검사와 소변검사, 초음파검사 로 나뉠수 있습니다.

sub1_btt

 혈액검사
임신을 가장 빠르게 진단할수있는 방법으로 일반적으로 관계 후 8~10일 후 부터 확인 가능합니다.
너무 이른시기에 검사를 하게되면 임신이라 하더라도 비임신으로 나올 수 있으므로 늦게 할수록 정확도가 높아집니다. sub1_img

 소변검사sub1_btt2
정확한 결과를 위해서는아침 기상후공복상태에서 첫소변으로하는것이좋으며 관계 후 10~14일 후 부터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sub1_btt3초음파 검사
소변 검사나 혈액검사 후 임신진단이 확인 된후 정확한 임신주수 진단을 위해 초음파검사를 하게 됩니다. 정확한 임신
확인과 정상임신을 확인하는것 입니다.

임신기간의 계산

임신기간의 계산은 관계를 가진시점하는것이 아닙니다. 의학적으로 임신 주수의 확인은 마지막 생리시작일부터 하게 됩니다.
과거 임신진단 기술이 발전하기 전부터 생겨진 약속이며 의학적으로나 사회적으로 이런 규칙을 따릅니다.
1_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