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1

예방접종

자궁경부암 백신 독감이 걸리기전에 독감 백신을 맞으면 예방을 할 수 있듯이 자궁경부암음 백신으로 충분히 예방이 가능하므로 예방접종 및 정기적인 검진에 신경쓰는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접종효과가 가장 큰 10대때 미리 접종하는것이 좋습니다.

_000

_000_1

풍진 백신 풍진에 감염된 성인은 감기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지만 임신초기 산모가 풍진에 감염되면 태아의 기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임신을 계획하고 있다면 미리 풍진검사를 받고 항체가없다면 예방접종을 통해 항체를 만든 후 임신해야합니다. 임신이 아닌 경우는 항체가 있어도 접종이 가능하며 풍진 예방 접종 시 최소 한달이상은 반드시 피임해야합니다.

A형 간염  백신 a형 간염은 수인성 질환으로 오염된 음식물, 사람과의 접촉을 통해 감염 됩니다. 소아에 경우 a형 간염에 걸리면 무증상이나 배탈로 경미한 증상이 나타나지만 환자의 80%가 20~30대이며 성인은 식욕부진, 구토, 복통, 황달 발생 등 심각한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황체 확인 후 항체가 없는 경우 예방접종을 받아야 합니다.

B형 간염  백신 b형 간염은 우리나라에서 흔하게 발생하는 간염 바이러스질환으로 수직감염이 가능합니다. 간에 만성 염증괴사가 발생하여 간염, 간경화 간암의 발생가능성이 높아지므로 항체 확인 후 항체가 없을경우 예방접종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파상풍 백신 작은 상처로도 감염되어 호흡근의 마비로 사망까지 이르게 하는 파상풍은 신생아도 가염이 될 수 있습니다. 신생아에서 파상풍이 발생하면 목의 근육이 마비되어 침을 삼키지 못하거나 경직이 일어나고 통증성 근육마비 증상을 동반하여 결국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임신을 준비하고 있는 여성에서는 신생아 파상풍을 예방하는것이 필수입니다.

독감 예방 백신 독감은 일반적인 감기 증상과 함께 고열, 근육통, 쇠약감 등 전신 증상이 나타나는것이 특징입니다. 노약자나 소아에게 감염될 경우 심각한 합병증을 야기할 수 있어 예방접종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자궁경부암백신